오이렙 업종변경 안내사항 (11월6일 이전 주문중 미출고건 전체 환불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이랩안내 작성일 21-11-09 21:00 조회 20,106 댓글 9본문
안녕하세요? 오이렙 인사드립니다.
저희 업체는 고객님들께 개인이 구입할수 있는 세계 최저가에 가까운 금액으로 제품을 유통 해드리던 중도매 유통회사였습니다.
회사를 유지하기 위해서 지출되는 고정 비용(사무실, 인건비, 각종 비용등)을 상계할 매출이 발생되지 않아 근 1년여간 적자운영을 이어왔습니다.
이대로 계속 운영 하다가는 폐업을 면치 못할 것 같아서, 아직 여력이 남아있는 지금 사무실 및 인력 감축 등의 다운사이즈 및 판매업태 변경을 통해서
업체를 폐업하지 않고 소매점포로 전환 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오랜 고민과 검토 끝에 내리게 된 결정으로, 고객님들의 넓은 양해와 협조를 요청 드립니다.
기존의 도매 납품 서비스는 중단 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6일 이전 주문)
이미 접수 되어있는 주문 중, 단기간 내에 출고가 되는 확정 출고 주문을 제외한 모든 주문은 환불처리 하여 드리겠습니다.
(11-22추가)더이상 출고되는 도매납품단가 물건은 없습니다. 현재까지 출고 안된 주문 100%모두 환불대상입니다.
소매업태로 변경하면서 납품받는 납품처를 다변화 하였기에, 똑같은 물건도 저희가 가져오는 금액이 상당 부분 상승되었습니다.
반드시 텔레그램으로 주문번호를 보내주셔서 출고되는지, 환불해야하는지 확인 해주신 뒤,
출고된다는 답변을 받으시면 출고를 기다려주시면 되고, 환불 하셔야한다는 답을 받으시면 바로 환불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더 기다리셔도 물건이 나오지 않으므로, 환불 안내를 받으신 경우에는 지체없이 환불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게시 후 당분간은 환불 요청 병목으로 환불접수 후 7영업일 이내에 환불 됨을 고지 하여 드립니다. 가능한 빨리 처리 하여드리겠습니다.
더불어......오랫동안 기다려주신 고객님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저희로써도 어쩔수가 없는 선택인점을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관리자급들이 근 1년간은 라면만 먹고 버티는 달이 있을 정도로 적자상황이 이어져왔습니다. 정말 피눈물을 흘리며 결정한 내용입니다..
>차액(현재 제품가액-기존 주문가액)을 정산하고 소매 주문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텔레그램 상담 요청 부탁드립니다.
기존 대비 11만원의 금액 차이에 어떤 가치가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아래 4가지 긍정적인 변경점이 있습니다.
ⓐ 물건이 빨리 출고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보다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이 이뤄집니다.
ⓒ QC그레이드가 향상 됩니다. (출고 평균 품질이 개선됩니다.)
ⓓ 무브먼트 작동 A/S가 지원 됩니다.
각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납품처 다변화를 통한 출고속도 개선
도매가로는 납품 받을수 없는 비싼 납품업체를 통해 물품을 납품 받을수 있습니다.
마진의 한계로 인해 구할수 없었던 물건들도 주문 차액을 활용해서 어느정도 수급할수 있습니다.
이를 통한 출고속도 개선이 가능하며, 납품가가 비싼 물건은 비교적 개별 반품이 용이하기 때문에 ⓒ항에 긍정적인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집니다.
ⓑ 개별주문 응대력 향상
도매주문의 경우 개별주문의 관리보다는 모든 주문들의 전체적인 관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상담시 고객님들 각자의 제품의 출고여부나 불량상태등을 상세하게 조회하기 어렵습니다.
반면 소매유통시 제품의 출고여부나, 어떤 불량으로 인해 교환이 이뤄진다거나 하는 세밀한 정보를 제공 해드릴수 있습니다.
도매대비 최종출고 전까지 제공되는 정보의 양이 다양해집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상담역시 어느정도 접수 가능합니다.
ⓒ QC그레이드 향상
기존 검수보다 조금 더 세밀한 검수가 가능합니다.
저희가 물건을 납품 받는 납품망의 단가가 비싸짐에 따라 개별 개체 편차 불만족에 대한 교환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줄어듭니다.
일반적으로 더 많은 고객님들 께서 느끼실 출고제품 표준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물론, 레플리카 제품의 한계는 존재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저희가 해드릴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좋은 제품을 선별 하여 드리겠습니다.
그 과정 역시 ⓑ항에서 말씀 드렸듯 앞전보다 더 상세하게 안내 될 예정입니다.
ⓓ 무브먼트 작동 A/S지원
도매가 유통시 제품 사용중 무브먼트 고장이 발생했을 때 고객님께서 수리점을 알아보고 대처 하셔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유통 단계에서부터 가능한 최대한 제품을 면밀히 검수하여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혹시라도 발생되는 고장에 대해
내규에 따른 수리점 A/S를 지원 합니다. 임시 적용기한은 수취후 1개월이며, 향후 조정 예정입니다.
도매업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품질관리와 A/S에서 비상식적인 부분이 많았습니다.
물론 단가의 문제로 인해 불가피하게 발생된 문제점이지만, 낱개씩 구입 하시는 개인 고객님들께는 이런 점이 스트레스가 되었을 것입니다.
변경되는 소매업태에서 이런 부분들을 완전히 없앨 순 없겠지만 최소화 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규모의 다운사이징을 통해 확보한 유동성의 과실이 고객님들의 주문에 온전히 돌아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님들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감사드리며, 고객님들이 계시기에 저희들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 겸손하며 망각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이렙 올림...
댓글목록 9
오이랩안내님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QC사진이 이미 나온 주문은 본 공지사항과 관계 없습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
제품 주문을 변경하셨거나 환불하셨던 주문번호를 보내주시는 경우 업무에 혼선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저희 내부전산에 모두 반영 되어 있습니다.)
주문번호 잘 확인 하시고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쇼핑몰에 입금확인 표시 유무와 무관합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
★환불일정 안내사항
일일 환불액수는 약 1000만원가량 입니다. 그 이상 환불시 금융기관에서 문제가 발생될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완벽하게 환불업무가 마쳐질수 있도록 고객님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 11월 14일 오후 6시 기준입니다 >
11월 10일 접수 환불건
가장 많이 접수된 날입니다. 남은 환불금액은 약 240만원 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접수건이 환불 완료된 상태입니다.
다음 영업일인 15일(월요일)에 최초 접수를 시작한 11월 10일 건은 환불이 모두 종결됩니다.
>>>>>11월 17일 기준 환불 100% 완료되었습니다.
11월 11일 접수 환불건
접수된 환불금액 약 3800만원 > 현재 1건도 환불 진행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15일부터 환불이 시작 되어서 3-4일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목-금요일중 모든 환불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11월 17일 기준 대부분의 주문 환불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일부 남아서 18일 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11월 12일 접수 환불건
남은 환불금액 약 2500만원 > 11월 11일 주문건이 모두 환불된 이후 환불이 시작 됩니다. 주말을 끼고있어서, 다음주 월요일인 22-23일 사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11월 17일 기준 20-22일 자정 사이에 환불 완료될것으로 예상 됩니다.
11월 13일 접수 환불건
남은 환불금액 약 420만원 > 11월 12일 주문건이 모두 환불된 이후 환불이 시작 됩니다. 13일 접수된 환불액수는 다른 날짜에 비해서 소액이기에 12일 환불완료 시점과 맞물려서 2-3일 내에 모두 처리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접수건은 당초 안내 해드린 대로 영업일 7일 내에 모두 처리 완료될 예정입니다.
11일 접수의 7영업일 후 날짜=19일 (예상 최종 환불 종료일 15일)
12일 접수의 7영업일 후 날짜=22일 (예상 최종 환불 종료일 18-19일) >>> 11월 17일 기준 정정합니다. 예상 환불일 20-22일 사이
13일 접수의 7영업일 후 날짜=23일 (예상 최종 환불 종료일=22-23일) >>> 11월 17일 기준 정정합니다. 예상 환불일 22-24일 사이
다만 저희들의 당초 예상보다 접수 초기에 더 많은 접수가 이뤄졌기 때문에 12-13일 접수 건의 경우 혹시라도 하루 이틀정도 추가 지연 되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후에는 접수건이 줄어들어서 지연이 없기 때문에 15일 이후로 접수되는 주문 건들의 경우 23~26일 사이에 대부분 처리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 13일 토요일에 문의 해주신 분들중 답장을 못받으신 분들은 15일 월요일에 이어서 접수가 진행 됩니다.
★ 모든 주문을 환불 해드릴수 있는 금액을 100% 준비 해놓고 공지를 올렸기 때문에 제발! 환불 못받을까 불안해 하지 마시고 느긋하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 환불액수 상한 때문에 불가피하게 고지일정보다 하루 이틀 지연이 될 수도 있는데, 기업계좌로 환불 해 드리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점 꼭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
2021.11.19 환불일정 안내입니다.
11월10일 접수건 > 4300만원가량 전체 환불 완료되었습니다. 10일 접수인데 환불 못 받으신분들은 연락 주세요.
11월11일 접수건 > 3800만원가량 전체 환불 완료되었습니다. 11일 접수인데 환불 못 받으신분들은 연락 주세요.
11월12일 접수건 > 약 1600만원가량 남았습니다. 금-토일간 모두 처리될 예정입니다. 예상 종료일 20일 - 전체 환불 되었습니다.
11월 13일 접수건 > 약 450만원가량 예상 종료일 22일 - 11월 22일 전체 환불 되었습니다.
11월 15일 접수건 > 약 1500만원가량 예상 종료일 24일 - 11월 22일 전체환불 되었습니다.
11월 16일 접수건 > 약 1400만원가량 예상 종료일 25-6일 > 예상 종료일 24-25일
11월 17일 접수건 > 약 1000만원가량 예상 종료일 27일 > 예상 종료일 26-27일
11월 18일 접수건 > 약 450만원가량 예상 종료일 29일 > 예상 종료일 27-28일
초기에 예상보다 많은 물량이 접수된 관계로 현재 약간의 기본 지연이 발생 된 상태입니다.
매일 약 1000만원 정도씩 환불이 진행 되고 있으며, 예상 환불일정은 지연이 해소될 때까지 계속 덧글로 제공 해 드리겠습니다.
일정표에서 환불이 완료되었다고 적혀있는데 환불을 못 받으신 경우,
저희가 사람이 다 수동으로 확인하고 처리 하다보니 실수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올바르게 조치되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단, 영업시간 3시 이전에 접수된 것까지 당일 접수이기 때문에 하루정도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문의창구는 앞전보단 덜하지만 항상 포화상태입니다.
공지 안내 되어있는 부분을 계속해서 질문 하시는 경우 정상적인 업무 처리에 차질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문의만 접수 해 주시고, 영업시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접수를 받고있는 현재 상황상으로 고객님께서는 19일에 접수 했다고 생각 하시지만 오후3시 이후 접수된 경우 20일 접수로 접수 되어있는 등 접수일정에 약간의 오차가 있을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상 환불종료 일정+1~2일 뒤까지 환불이 안되는 경우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모든 주문을 환불 해드릴수 있는 금액을 100% 준비 해놓고 공지를 올렸기 때문에 제발! 환불 못받을까 불안해 하지 마시고 느긋하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 환불액수 상한 때문에 불가피하게 고지일정보다 하루 이틀 지연이 될 수도 있는데, 기업계좌로 환불 해 드리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점 꼭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
2021.11.25 환불일정 안내입니다.
현재 11월 18일 접수건까지 모두 환불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혹시 11월 18일 이전에 접수 해주셨는데 환불 입금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연락 주세요.
오늘 11월 19일 접수된 환불건이 모두 마무리 됩니다.
11월 20일부터 접수된 건들은 더이상 안내 외의 지연이 없습니다. 영업일 7일 내 처리될 예정입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
★접수일자 안내
환불 접수일자는 영업 마감시간인 오후3시까지가 공식적인 그날 환불접수일자입니다.
예를들어 11월 10일 오후4시에 접수된 경우 11일로 배정 될수 있습니다.
저희가 최대한 빨리 업무를 처리 하려고 영업외시간에도 계속 가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 접수는 다음날 처리 되는 건들이 꽤 있습니다.
영업시간 외에 접수된 건의 경우 다음날 접수되는점 꼭 양지 부탁드립니다^^
영업일 7일 내(토, 일 제외한 월~금) 전체 환불 되도록 조치 하고있습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
금일(11-24) 담당자 부재로 접수된 건 모두 내일 답변 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읽고 답장이 없는 건들 대부분 접수가 된것입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
--- 12.06 안내사항 ---
현재 큰 지연 없이 처리 되고 있습니다.
오이랩안내님의 댓글
오이랩안내 작성일당장 출고확정된 주문 이외에는 모두 환불을 안내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미출고 주문은 환불대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문의 접수량이 많아 답장이 다소 지연되고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현재 답장중인 메시지 접수시간을 덧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11월10일
▶ 오후5시36분 오늘 접수는 마감하였습니다. (계속 보내주시면 됩니다.)
▶ 현재 모든 문의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 주문번호를 보내주셨는데 읽기만 하고 답변 받지 못하신 경우, 잘 접수 되어있는 것입니다. 내일 답변 되므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본문에 안내 하여드린대로 환불금은 7영업일 이내에 모두 입금될 예정입니다.
11월 11일
▶ 현재 모든 문의 답변이 1차례 이상 완료되었습니다. (오후 4시49분)
▶ 오후5시34분 오늘 접수는 마감하였습니다. (계속 보내주시면 됩니다.)
▶ 주문번호를 보내주셨는데 읽기만 하고 답변 받지 못하신 경우, 잘 접수 되어있는 것입니다. 내일 답변 되므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11월 12일
▶ 현재 모든 문의에 대해서 1차례 이상 답변이 완료 되었습니다. (오후 5시11분경)
▶ 오후5시11분 오늘 접수는 마감하였습니다. (계속 보내주시면 됩니다.)
▶ 주문번호를 보내주셨는데 읽기만 하고 답변 받지 못하신 경우, 잘 접수 되어있는 것입니다. 내일 답변 되므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11월 13일
▶ 문의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다만, 확실한 답변 등 실무 처리는 돌아오는 월요일에 진행될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1월 15일
▶ 11월 13일부터 접수된 문의들을 정리하고있습니다. 많지 않기 때문에 금새 모두 답변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전9시49분)
11월 16일-11월 17일 안내사항
▷ 현재 접수지연 없는 상태입니다. 영업시간 중(오전10-오후3) 접수시 1시간 이내에 접수 모두 마쳐지고있습니다.
계속 문의 해주시면 되시고, 접수되는 환불건은 앞선 환불건이 처리되는 즉시 처리될 예정입니다. (아래 환불덧글 참조해주세요)
★중요
환불 계좌번호 오타가 많습니다. 오타에 주의 하여주시기 부탁드립니다.